근황을 전해드립니다.

좋지 않은 증상이 있어 진찰을 받은 결과, 상황이 매우 안좋아졌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일단 전이는 없는 걸로 나왔으나 수술 부위에 종양이 다시 생겼고 빠르게 커지고 있는 걸로 확인되었네요.

1차 때보다 범위가 더 넓고 더 위험한 수술을 하는 걸로 결정했습니다. 시간적 여유도 없어서 수술 일자도 황급하게 7월 27일로 잡았습니다.

순조롭게 재발 없이 회복되어 가는 걸로 생각하고 있다가 조금 충격을 받았지만, 이 또한 받아들이고 인정할 수밖에 없는 현실이겠죠.

대단히 애석하고, 기다려주신 분들께 죄송한 일이지만 계획하고 있던 팟캐스트 등의 방송 제작(오디오/비디오 포함)은 모두 멈출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여유가 주어진다면 글쓰기는 계속할 생각입니다. 수술 이후에도 역시 회복을 위한 이런 저런 과정들이 계속될 것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이상의 여유는 갖기 힘들 것 같습니다.

우울한 소식 전해드리게 되어서 죄송합니다. 그간 여러날동안 아무 소식 없이 조용히 있던 것도, 진찰과 검사, 검사 결과 확인 등을 위한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심란하고 착잡하지만 할 수 있는 일들을 해가며 담담하게 받아들이도록 해 보겠습니다.

그간 제가 만든 컨텐츠를 사랑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 thoughts on “근황을 전해드립니다.

  1. 암따위는 물뚝님의 썩개에 비하면 발톱의 때에도 못 미치지요. 빠른 시간안에 썩개력의 힘으로다가 귀환하시어 유쾌하게 낙관적으로다가 환하게 마사오님과 이용님과 기타등등의 분들과 함께 웃으며 물뚝님의 목소리를 기다리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