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투데이 – 20170725

입원 전날

오늘은 어제 말씀드린 대로 갑작스럽게 예약한 영화, <덩케르크>를 보고 왔습니다. 수술받기 전 마지막 사회적 활동이라고나 할까요.

다행스럽게도 영화는 매우 훌륭했고 기분은 좋아졌습니다. 역시 믿고 보는 놀란 감독이죠.

힌트를 드리자면, 이 영화는 화면도 매우 중요하지만 음향이 아주 중요합니다. 음향 시설이 좋은 곳에서 보시길 권합니다. 돌비 애트모스 시스템으로 관람을 했는데, 기대 이상의 수준이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내일은 입원하는 날입니다. 그리고 그다음 날은 수술받는 날이죠.

무슨 말이 더 필요하겠습니까?

수술 잘 받고 돌아오겠습니다.

내일 병원에서 한 편 정도 더 쓸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어찌되었든다음 편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짧게 마치겠습니다. 자꾸 길게 써봐야 무섭다는 소리밖에 할 게 없어서..

2017. 7. 25.







13 thoughts on “낫투데이 – 20170725

  1. 좋은 글 잘 읽고 있습니다.
    빨리 건강 회복하시어 앞으로도 오랫 동안 남은 이야기 보따리 풀어주시길 기원합니다.

  2. 수술 그까이껏 잘 이겨내시리라 믿습니다.
    6년 넘게 물뚝님의 말씀을 듣고 읽고하면서
    선생님께서 단단하신 분이라는것을 확신합니다.
    수술 잘 받으시고 건강되찾으셔서 꽃길만 걸으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3. 황우석 사태 때, 물뚝심송님을 처음 알았습니다.

    물뚝심송님은 우리 사회의 주요 사안마다 빠지지 않고, 언제나 정확한 식견을 보여주셨죠.
    그래서 제 생각을 정리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떤 일이 발생하면 물뚝심송님이
    그에 관해 어떤 말씀을 하시는지 살펴보는 게 제 버릇이 되었습니다.

    저는 물뚝심송님이 이 시대의 주요한 지식인 중 한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른바 ‘지식인’으로 분류되는 사람들이 하지 못하거나 하지 않는 일을 온라인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해주는 분이죠.

    예를 들어 김어준 총수가 엇나가 대중을 잘못된 곳으로 향하게 할 때, 그걸 견제할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
    대체 몇이나 있을까요? 물뚝님은 묵묵히 그런 역할을 해 오셨습니다. 황우석 건이나, 더 플랜 건이나….

    (김어준은 천재적인 기획자라고 생각합니다. 딴지일보, 팟캐스트……..예를 들어, 김어준이 팟캐스트라는
    플랫폼을 폭발시키지 않았다면, 과연 정권교체를 예비하는 힘이 이토록 클 수 있었을까요?
    그러나 참 위험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그는 결코 대중을 비판하지 않아요. 오히려 잘못된 곳으로 이끌죠.
    그는 자기도 모르게 반지성주의를 선동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렇게 할 일이 많은 분이 암 투병을 하고 계신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정말 가슴이 아팠고
    한편으론 걱정이었습니다. 어휴…..이제 누가 그 힘든 싸움을 해준단 말인가….진중권도 휴업하고 있는 판에….

    편찮으시고 몹시 힘든 투병을 하시는데 이런 소리해서 죄송합니다.
    그러나 마냥 쉬시라고는 못하겠습니다. 물뚝님 같은 분이 이 사회에 얼마나 소중한 분인지는 문재인 정권
    출범 후에 더 피부에 와닿는게 사실이니까요.

    꼭 꼭 회복하시고, 본래 하시던 일 다 이루시고, 반지성주의에 대한 글도 연재해주십시오.
    물뚝님을 응원하고, 물뚝님과 생각이 같은 사람이, 적어도 몇 만명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사람들이야말로 이 사회의 소금이고 방부제(?) 라고도 생각합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물뚝님의 건강회복을 기원하며.

  4. 손가락이 미끄러져서 그만 실수로 하나 올려버렸네요. 각설하고, 이야기 시작하실때 근원의 근원, 기원의 기원을 더듬어 말씀하셨는데 그런 화법 진짜 좋아하거든요. 그런 이유로 물뚝님 이야기나 말은 왠간히 찾아 듣고 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건강 안 좋으시다는 말 전해듣고 마음이 좀 안좋았습니다, 수술 잘 되시길 그리고 빠른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