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석은 조용필 보기싫어서 어떻게 사나

믹스나인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양현석이 아이돌 연습생 김소리에게 망발을 했다. 아이돌을 하기엔 나이가 많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모욕(독설, 인신공격 따위의 표현을 말하는데, 나는 이것을 법률상 범죄에 해당하는 용어로 표현하고 싶다)을 한것.

 

자세한 내용과 해당 영상은 아래 링크 참조.

http://v.entertain.media.daum.net/v/20171106153040160?f=m&rcmd=re

 

솔직히 김소리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마스터가 드라마화될 때, 후보들에게 투표를 하는 이벤트가 있었고, 나는 그때 김소리를 비롯한 코코소리 멤버가 모두 마음에 들지 않아 그들에게 투표를 하지 않았다. 그들이 마침내 드라마에 정식으로 출연하게 됐을때도 못마땅했다. 하지만 양현석에게 이따위 소리를 들을 사람은 아니라고 본다.

 

도대체 양현석이 말하는 아이돌은 무엇인가? 특정 나이대를 넘어서면 절대 하지 못하는, 유통기한이 정해진 상품인가? 오랜 시간, 노력하고 일이 잘 풀리지 않으면 이것저것 다 해보게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 와중에 그 나이가 되도록 뭘 했느냐는 말이 당사자 앞에서 할말인가? 그 저급하고 치졸한 성과주의, 인간의 노력을 무시하는 오만함, 지독한 경쟁 속에 사회가 피폐해지는데에 대한 인식이 존재하지도 않음에 통탄할 노릇이다.

 

양현석이 생각하기에는 스스로가 그토록 부럽다고 하는 20대 초반의 사람들만이 아이돌이라고 생각하는 모양인데, 매우 큰 착각이라고 알려주고 싶다. 지금 대한민국 최고의 아이돌이 누구라고 생각하는가. 누구나 마음속에 자신만의 아이돌을 품고 살겠지만, 내가 보는 한국 최고의 아이돌은 조용필이다. 헛소리같은가? 유튜브에서 조용필 라이브 영상 검색이나 해보고 반박하기 바란다. 아이돌은 사전적 의미로 찾아봐도 ‘우상’이라는 뜻이 먼저 나온다. 팬이 있고, 그들의 사랑을 받으면 아이돌이다. 그 외의 조건이 대체 뭐가 필요하냐는 것이다.

 

양현석이 조용필 앞에서 저따위 망발을 지껄일 수 있을까? 은퇴할 나이라고? 개소리 집어치워라. 은퇴는 자기 스스로가 결정하는 것이지, 주위에서 결정하는게 아니다. 사회적 권력을 가졌으면 파리목숨인 약자들 앞에서 휘둘러대지 말고 좀 좋은 일에 써봐라.

 

그리고, 아이돌이나 연예인과 관련된 사업을 운영하는 경영주라면 제발 안목이라는 걸 좀 넓혀라. 역사 공부도 좀 하고. 오랜 시간 연습생으로 키워서 단체활동 시키다가 얼마나 많은 문제가 터졌고, 사람을 사람답게 대하지 못하는 문제들이 얼마나 많았는지는 업계인으로서 누구보다 잘 알것이 아닌가. 그럼 사업 모델도 좀 다양화하고, 새로운 시도를 이끌 생각도 해야지 언제까지 기존 성공 공식만 쫓으면서 더 젊고 예쁜 지망생만 착취할 생각인가.

 

정말 나이 많은 아이돌이 꼴보기 싫으면 조용필에게도 가서 항의를 하던가, 아니면 스스로의 편협하고 전근대적인 몰상식을 사과하기 바란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