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고료 중간 보고 – 2

 

원고료 프로젝트는 1월 7일에 시작했고, 2월 7일에 결산보고를 한 번 올렸었습니다.

관건은, 첫 달에 참여해주셨던 많은 분들이 그냥 한 번 반짝 하고 잊어 버리실 것인지, 제가 부탁드렸던 대로 “소액을 자주” 입금해 주실 것인지 하는 궁금증이었습니다.

심지어 결산 때에는 제가 월 3,000원, 년간 30,000원이라는 가이드라인까지 정해 드린 바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시간은 흘러 3월 7일, 4월 7일 두 달이 지났습니다.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원고료는 급격히 감소했을까요? 아니면 늘어났을까요? 소액을 자주 보내주시는 분들은 나타났을까요? 아니면 한 번 보내고 잊어버리시는 분들이 많을까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제 목표는 한 달에 3,000원씩 원고료를 보내주시는 분들이 딱 천 명만 생기는 것입니다.

결과는 목표를 달성하기에는 아직 멀었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신 것으로 나타났고, 저는 매우 행복한 상태라는 점입니다.

—————

2월 결산 (편의상 2/1 – 2/28로 잡았습니다. )

– SC 은행 총 65건,  597,910 원

– 농협 총 13건 162,100원

합계 : 총 78건 760,010원

3월 결산

– SC 은행 총 47건,  445,123 원

– 농협 총 22건 396,155원

합계 : 총 69건 841,278원

—————

이렇습니다.  2월 중순 쯤에 농협 계좌를 추가한 결과가 반영이 되어 있네요. 그리고, 2회 이상 원고료를 보내 주신것으로 추정되는 분들은 대략 30명 정도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6개월치 혹은 1년치라고 명시해서 보내주신 분들도 계셨으니 정기적인 원고료 개념으로 입금을 해 주시는 분들의 숫자는 조금 더 많겠죠.

그리고 비트코인 원고료는 4월 7일 현재 0.21636 BTC가 들어와 있고, 현재 시세로는 대략 99불 정도 되는 금액입니다.

페이팔 계좌에는 현재 203.57 USD 가 들어와 있습니다. 해외에 계신 독자분들 중에 이 방식을 이용해 주신 분들이 꽤 있는 것 같아서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국 이 실험이 성공하려면 제가 글을 더 열심히 써야 되겠죠.

앞으로 블로그를 통해 좀더 다채로운 글들을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결국 이 모든 것은 제가 쓰는 글의 가치를 인정해 주시는 독자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만들어진 결과물이니, 제가 할 일은 앞으로 좀더 가치있는 글을 쓰도록 노력하는 것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여해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3 thoughts on “원고료 중간 보고 – 2

    1. 주시는 쪽에서는 그 정도가 적당하고, 제 입장에서 적다면 더 많은 분들이 원고료를 내실 수 있도록 글을 더 잘써야 겠죠. ㅎㅎ

      제 생각에는 충분한 금액 같습니다.

      1. 3월 말에 1년 치를 한꺼번에 납부한 애독자입니다. 생각보다 월 집계한 원고료 금액이 많지 않네요. 제 1년치 원고료가 상당히 ‘튄’ 금액일 수도 있다 생각합니다. 그만큼 좋은 글을 쓰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제가 부탁드린대로 3,000원씩 입금해 주시는 독자분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거겠죠.

  1. 너무 좋은 시도 하시네요~~

    트윗을 잘 안하던중 이번 세월호사건으로 트윗 들어왔다가 물뚝님 블로그 들어와 보네요.

    사실 도와드리고 싶은곳은 너무 많은데 그것도 만원씩만 잡아도 훌쩍 많은 금액으로 넘겨지게되니 매달 힘이 들수 있거든요.

    월간 3천원이 물뚝님이 행복하게 글 쓸수 있는 금액이라 말씀 해주시니 매달 부담없이 빚지는 맘없이 행복하게 보내드릴수 있을거 같아요~

    전 매달 자동이체를 하게 되면 수수료가 붙는 관계로 년간 금액으로 이체하도록 할게요~~

    근데 12달이면 36,000원인데 왜 년간 금액은 3만원으로 계산하셨나요~~ 전 12개월치 구독료 냅니다~

      1. 헉! 그나마도 할인이라뇨!

        목표로 잡고 계신 원고료가 3백만원이라니…
        그것으로도 행복하게 글을 쓸수 있다 해주시니 너무 감사드립니다.

        1년치를 내고 나니 내년에 기억하고 있다가 제때 낼수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어요.

        발뉴스 정기구독 할때 보니까 어떤 방법인지는 모르겠으나 제날짜에 수수료 없이 빠져 나가던데요… 그런 방법은 안되나요?

댓글 남기기